🎨 μƒλ°˜κΈ° μ΅œλŒ€ ꡭ제 μ•„νŠΈνŽ˜μ–΄ ‘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2025’에 λ‹€λ…€μ™”μŠ΅λ‹ˆλ‹€(+25λ…„4μ›”10일~13일 κ΄€λžŒ 일)

 πŸŽ¨ μƒλ°˜κΈ° μ΅œλŒ€ ꡭ제 μ•„νŠΈνŽ˜μ–΄ ‘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2025’에 λ‹€λ…€μ™”μŠ΅λ‹ˆλ‹€

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2025 VIPν‹°μΌ“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1. μ˜€ν”„λ‹

μ˜ˆμˆ μ€ μ’…μ’… 예기치 μ•Šκ²Œ 삢에 λ“€μ–΄μ˜€κ³€ ν•˜μ£ .
맀일경제 μ°½κ°„ 59μ£Όλ…„ 기념 κ΅¬λ…μž μ΄λ²€νŠΈμ— λ‹Ήμ²¨λ˜μ–΄, μ„œμšΈμ—μ„œ μ—΄λ¦° κΈ€λ‘œλ²Œ μ•„νŠΈνŽ˜μ–΄ '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2025'에 λ‹€λ…€μ˜¬ 기회λ₯Ό μ–»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4μ›”μ˜ λ΄„λ‚ , λŒ€μΉ˜λ™ SETECμ—μ„œ μ—΄λ¦° 이 μ „μ‹œ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•„νŠΈνŽ˜μ–΄λ₯Ό λ„˜μ–΄, 예술과 λ‚˜ μ‚¬μ΄μ˜ κΉŠμ€ λŒ€ν™”λ₯Ό κ°€λŠ₯μΌ€ ν•œ νŠΉλ³„ν•œ μ‹œκ°„μ΄μ—ˆμ–΄μš”.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κ·Έ 감동을 λ‚˜λˆ λ³΄λ € ν•©λ‹ˆλ‹€.


2. μ „μ‹œ μ†Œκ°œ

‘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(ART OnO) 2025’λŠ” μ˜¬ν•΄ μƒλ°˜κΈ° κ΅­λ‚΄μ—μ„œ μ—΄λ¦° κ°€μž₯ 큰 규λͺ¨μ˜ κΈ€λ‘œλ²Œ μ•„νŠΈνŽ˜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
μ„œμšΈ λŒ€μΉ˜λ™ SETEC μ „μ‹œμž₯μ—μ„œ 4μ›” 10일뢀터 13μΌκΉŒμ§€ λ‚˜ν˜κ°„ μ—΄λ ΈμœΌλ©°, 세계 20μ—¬ κ°œκ΅­μ—μ„œ λͺ¨μΈ 유수의 κ°€λŸ¬λ¦¬λ“€μ΄ μ°Έμ—¬ν•΄ μˆ˜μ€€ 높은 ν˜„λŒ€λ―Έμˆ μ„ μ„ λ³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특히, μ—μŠ€λ” 쉬퍼, λ§ˆμ‹œλͺ¨ 데 μΉ΄λ₯Όλ‘œ, 두아λ₯΄νŠΈ μŠ€ν€˜μ΄λΌ, 페레슀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™€ 같은 세계적인 κ°€λŸ¬λ¦¬λ“€μ΄ μ°Έμ—¬ν•΄ 큰 μ£Όλͺ©μ„ λ°›μ•˜κ³ , 페레슀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λŠ” λΈŒλΌμ΄μ–Έ μ½”μ½”μŠ€μΉ΄(Brian Kokoska)의 μ‹ μž‘λ“€μ΄ κ³΅κ°œλ˜μ–΄ λˆˆκΈΈμ„ λŒ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3. μ£Όμš” μž‘ν’ˆ μ†Œκ°œ

Brian Kokoska – Untitled (Purple sea), 2024


πŸ–Œ️ 1. Brian Kokoska – Untitled (Purple sea), 2024

λ³΄λžλΉ› ν•˜λŠ˜ μ•„λž˜, ν‘Έλ₯Έ 바닀와 κ·Έ μ†μ˜ 두 인물.
λΈŒλΌμ΄μ–Έ μ½”μ½”μŠ€μΉ΄μ˜ <보라색 λ°”λ‹€>λŠ” 감정과 κΈ°μ–΅μ˜ νŒŒνŽΈμ„ μΊ”λ²„μŠ€μ— νŽΌμ³λ‚Έ λ“―ν•œ μž‘ν’ˆ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‘κ°€λŠ” ν˜„μ‹€κ³Ό ν™˜μƒμ΄ 혼재된 풍경을 자주 그리며, 이 μž‘ν’ˆμ—μ„œλ„ 그런 세계λ₯Ό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이 μž‘ν’ˆμ„ λ§ˆμ£Όν•œ μˆœκ°„, μ„œλ‘œλ₯Ό ν–₯ν•΄ λ‹€κ°€μ„œμ§€λ§Œ 닿지 μ•ŠλŠ” 두 인물의 μ‹œμ„ , 그리고 λ³΄λžλΉ›κ³Ό ν‘Έλ₯Έμƒ‰μ΄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λͺ½ν™˜μ μΈ λΆ„μœ„κΈ°μ— μ‚¬λ‘œμž‘ν˜”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¬΄μ˜μ‹ 속 ‘거리감’κ³Ό ‘자기 투영’을 λ‹΄μ•„λ‚Έ μž₯면처럼 λŠκ»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🧠 λ¬΄μ˜μ‹ μ‹¬λ¦¬ν‘œν˜„ 해석

이 μž‘ν’ˆμ€ κ²‰λ³΄κΈ°μ—λŠ” λ‹¨μˆœν•œ 두 인물의 μž₯λ©΄ κ°™μ§€λ§Œ, μžμ„Ένžˆ 듀여닀보면 μž‘κ°€κ°€ μ˜λ„μ 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œ λ¬΄μ˜μ‹μ˜ κΈ΄μž₯감과 μ •μ„œμ  거리감이 담겨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두 인물 κ°„μ˜ 거리와 손짓: μ—°κ²°λ˜λ €λŠ” λ“―ν•˜μ§€λ§Œ 닿지 μ•ŠλŠ” 거리. μ΄λŠ” 인간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λŠλΌλŠ” ‘κ°€κΉŒμš°λ©΄μ„œ λ¨Ό’ 심리적 κΈ΄μž₯을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‹œμ„ μ˜ λ°©ν–₯: ν•œ 인물은 정면을 바라보며 κ΄€λžŒμžμ™€ λˆˆμ„ λ§žμΆ”κ³ , λ‹€λ₯Έ 인물은 μ˜†μ„ μ‘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자기 인식과 타인 μ˜μ‹μ˜ 이쀑성, λ˜λŠ” μžμ•„μ™€ νƒ€μž μ‚¬μ΄μ˜ λΆˆμ•ˆμ •ν•œ κ· ν˜•μ„ 상징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  • ν‘œμ • μ—†λŠ” μ–Όκ΅΄κ³Ό 정적인 μžμ„Έ: λ‚΄λ©΄ 감정을 λ“œλŸ¬λ‚΄μ§€ μ•ŠλŠ” λ¬΄ν‘œμ •μ€ μ–΅μ••λœ 감정, 고립된 μžμ•„, λ§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ƒμ²˜λ₯Ό μ•”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→ μ „λ°˜μ μœΌλ‘œ 이 μž‘ν’ˆμ€ ‘말둜 μ„€λͺ…λ˜μ§€ μ•ŠλŠ” 감정’—즉 λ¬΄μ˜μ‹μ˜ 심측에 μžλ¦¬ν•œ μ •μ„œλ₯Ό μ‹œκ°μ μœΌλ‘œ λ“œλŸ¬λ‚Έλ‹€κ³ 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🎨 색채 해석

μž‘ν’ˆμ˜ μƒ‰μ‘°λŠ” μ½”μ½”μŠ€μΉ΄ 특유의 λͺ½ν™˜μ μ΄κ³  감정 쀑심적인 νŒ”λ ˆνŠΈ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각 색이 μ§€λ‹Œ 심리적 상징도 ν₯λ―Έλ‘­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보라색 (Purple): 직관, 꿈, 상상, μ™Έλ‘œμ›€. λ•Œλ‘œλŠ” μŠ¬ν””κ³Ό 치유 μ‚¬μ΄μ˜ 경계색. μž‘κ°€κ°€ ‘λ°”λ‹€’둜 ν‘œν˜„ν•œ 이 보라빛은 ν˜„μ‹€κ³Ό ν™˜μƒμ΄ λ’€μ„žμΈ μ •μ„œ 곡간을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ν‘Έλ₯Έμƒ‰ (Blue): κ³ μš”, λ‚΄λ©΄, 정체. λ˜ν•œ 차가움, 거리감, 이성적 ν†΅μ œλ₯Ό μƒμ§•ν•˜λ©°,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μ–΅μ œλœ μƒνƒœλ₯Ό μ•”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ν•˜λŠ˜κ³Ό λ°”λ‹€μ˜ 경계가 흐릿함: ν˜„μ‹€κ³Ό λΉ„ν˜„μ‹€, μ˜μ‹κ³Ό λ¬΄μ˜μ‹μ˜ 경계가 λ¬΄λ„ˆμ§„ μƒνƒœ. μ΄λŠ” κ΄€λžŒμžκ°€ ‘μ–΄λ””κΉŒμ§€κ°€ ν˜„μ‹€μΈκ°€?’λ₯Ό 슀슀둜 묻게 λ§Œλ“œλŠ” 효과λ₯Ό μ€λ‹ˆλ‹€.

→ μ΄λŸ¬ν•œ 색채 쑰합은 λͺ½ν™˜μ μΈ λΆ„μœ„κΈ°μ™€ ν•¨κ»˜, κ΄€λžŒμž μžμ‹ μ΄ ‘κ°μ •μ˜ λ°”λ‹€’에 μž μ‹œ 빠진 λ“―ν•œ λŠλ‚Œ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


✍️ μ•„νŠΈμ½”μΉ˜μ˜ 톡찰

이 μž‘ν’ˆμ€ λ‹¨μˆœν•œ 인물화가 μ•„λ‹Œ, κ°μ •μ˜ 깊이λ₯Ό νƒμƒ‰ν•˜λŠ” 심리적 μ΄ˆμƒμ²˜λŸΌ λ‹€κ°€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보라빛과 ν‘Έλ₯Έμƒ‰μ΄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λͺ½ν™˜μ μΈ λ°”λ‹€ μœ„μ—μ„œ, 두 인물은 μ„œλ‘œλ₯Ό ν–₯ν•΄ 손을 λ»—μ§€λ§Œ 끝내 닿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ν˜„μ‹€κ³Ό ν™˜μƒμ΄ μ„žμΈ 이 풍경 μ†μ—μ„œ μš°λ¦¬λŠ” λ¬΄μ˜μ‹ κΉŠμ€ 곳의 감정—거리감, 고독, 연결에 λŒ€ν•œ 갈망—을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˜ˆμˆ μ€ μ΄λ ‡κ²Œ, 우리 μ•ˆμ— μˆ¨μ–΄ 있던 감정을 쑰용히 λŒμ–΄μ˜¬λ¦½λ‹ˆλ‹€.

μ•„νŠΈμ½”μΉ˜λ‘œμ„œ λ§λΆ™μ΄μžλ©΄, 이 μž‘ν’ˆμ€ κ΄€λžŒμžκ°€ μžμ‹ μ„ νˆ¬μ˜ν•˜λŠ” 창이 λ˜μ–΄μ€λ‹ˆλ‹€. 꿈과 같은 μž₯λ©΄ μ†μ—μ„œ μš°λ¦¬λŠ” μ–΄λŠμƒˆ 슀슀둜λ₯Ό 마주보게 되죠.


Brian Kokoska – The black sheep can wear the golden fleece, 2024

πŸ–Œ️ 2. Brian Kokoska – The black sheep can wear the golden fleece, 2024

μ‘°κΈˆμ€ λΆˆμ•ˆν•˜κ³  κΈ°λ¬˜ν•œ 두 인물이 λ„μ‹œμ˜ 밀을 배경으둜 μ„œ μžˆλŠ” 이 μž‘ν’ˆμ€, ‘μ†Œμ†λ˜μ§€ λͺ»ν•œ μžμ•„’λ₯Ό 닀룬 λ“―ν•œ λŠλ‚Œ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 κ΅¬λΆ€μ •ν•œ μžμ„Έ, 뢉은 손, 그리고 마치 볡면을 μ“΄ λ“―ν•œ 얼꡴듀은 ν˜„μ‹€κ³Ό 거리감 μžˆλŠ” 인물의 내면을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

검은색 μ°½λ¬Έκ³Ό νŒŒλž€ 벽이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μ°¨κ°€μš΄ λ°°κ²½ 속, λ…Έλž€μƒ‰ ν‹°μ…”μΈ λŠ” 역섀적인 이질감과 κΈ΄μž₯을 λ§Œλ“€μ–΄λƒ…λ‹ˆλ‹€.

‘검은 양도 ν™©κΈˆ 양털을 κ±ΈμΉ  수 μžˆλ‹€’λŠ” 제λͺ©μ²˜λŸΌ, 이 μž‘ν’ˆμ€ μ£Όλ³€μ—μ„œ 이해받지 λͺ»ν•˜λ˜ 쑴재의 κ°€λŠ₯μ„±κ³Ό νšŒλ³΅μ„ μ•”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ν˜„λŒ€ μ‚¬νšŒ 속 μ†Œμ™Έλœ 감정을 μ§šμ–΄λ³΄λŠ” λ“―ν–ˆμ£ .

 πŸ” μž‘ν’ˆ 해석 – λ¬΄μ˜μ‹κ³Ό 심리적 상징

이 μž‘ν’ˆ 속 인물듀은 λΉ„ν‹€λ¦° μžμ„Έμ™€ κΈ°λ¬˜ν•œ ν‘œμ •, 그리고 ν˜•κ΄‘κ°™μ΄ νŠ€λŠ” μƒ‰κ°μœΌλ‘œ 인해 ν˜„μ‹€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œ ν™˜κ°μ  λΆˆμ•ˆκ°μ„ μžμ•„λƒ…λ‹ˆλ‹€. 인물듀은 마치 자기 λͺΈμ— λ§žμ§€ μ•ŠλŠ” ν™˜κ²½μ— μ–΅μ§€λ‘œ λ“€μ–΄κ°€λ €λŠ” λ“―ν•œ λŠλ‚Œμ„ μ£Όλ©°, μ΄λŠ” λ¬΄μ˜μ‹μ μœΌλ‘œ **‘μ†Œμ†λ˜μ§€ λͺ»ν•¨’**μ΄λ‚˜ μ •μ²΄μ„±μ˜ ν˜Όλž€μ„ μƒμ§•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λͺΈμ„ ꡬ뢀린 μžμ„ΈλŠ” μˆœμ‘ν•˜κ±°λ‚˜ μ €ν•­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νƒœλ„,

  • 볡면처럼 λ³΄μ΄λŠ” 얼꡴은 μžμ‹ μ„ κ°μΆ”κ±°λ‚˜ μ„Έμƒκ³Όμ˜ λ‹¨μ ˆμ„ λœ»ν•©λ‹ˆλ‹€.

μž‘κ°€κ°€ 제λͺ©μ— μ“΄ “검은 μ–‘(Black sheep)”은 집단 λ‚΄μ—μ„œ 이질적인 쑴재λ₯Ό μ˜λ―Έν•˜κ³ , κ·ΈλŸΌμ—λ„ “ν™©κΈˆ μ–‘ν„Έ(Golden fleece)”을 κ±ΈμΉ  수 μžˆλ‹€λŠ” 제λͺ©μ€ 이방인의 재발견, ν˜Ήμ€ μžμ•„μ˜ 회볡 κ°€λŠ₯성을 μ•”μ‹œν•˜λŠ” λ“―ν•©λ‹ˆλ‹€.


🎨 색채 해석

  • 검은색/남색: μ–΅μ••, 심리적 고립, λ°€κ³Ό 같은 λ¬΄μ˜μ‹

  • λ…Έλž€μƒ‰: μ•„μ΄λŸ¬λ‹ˆν•˜κ²Œλ„ 희망과 μ—λ„ˆμ§€λ₯Ό μƒμ§•ν•˜μ§€λ§Œ, 이질적인 κ³΅κ°„μ—μ„œλŠ” 였히렀 κ²½κ³ , κ³Όμž₯된 κ°μ •μ²˜λŸΌ 읽힐 수 있음

  • μ£Όν™©/뢉은 손: κ°μ •μ˜ λΆ„μΆœ, 폭λ ₯μ„± λ˜λŠ” μ™ΈλΆ€λ‘œ ν–₯ν•œ λ¬΄μ˜μ‹μ˜ 손짓


✍️ μ•„νŠΈμ½”μΉ˜μ˜ 톡찰

μ½”μ½”μŠ€μΉ΄μ˜ 또 λ‹€λ₯Έ μž‘ν’ˆ <The black sheep can wear the golden fleece>λŠ” 제λͺ©λΆ€ν„°κ°€ μΈμƒ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‘검은 양도 ν™©κΈˆ 양털을 κ±ΈμΉ  수 μžˆλ‹€’λŠ” 이 선언은, μ‚¬νšŒλ‘œλΆ€ν„° 이질적인 쑴재둜 κ°„μ£Όλ˜λ˜ 인물듀이 κ²°κ΅­μ—λŠ”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세계에 μ°Έμ—¬ν•  수 μžˆμŒμ„ μ•”μ‹œν•˜μ£ . μΈλ¬Όλ“€μ˜ κ΅¬λΆ€λŸ¬μ§„ μžμ„Έ, κ³Όμž₯된 색채, 그리고 λ‚―μ„  ν‘œμ •μ€ λͺ¨λ‘ ‘μ†Œμ†λ˜μ§€ λͺ»ν•œ μžμ•„’의 λΆˆνŽΈν•¨μ„ μ‹œκ°ν™”ν•œ λ“―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λ…Έλž€μƒ‰ 셔츠와 뢉은 손이 밀의 창문을 배경으둜 μ–΄μ§€λŸ½κ²Œ 좀좜 λ•Œ, μš°λ¦¬λŠ” κ·Έ μ•ˆμ—μ„œ λ¬˜ν•œ λ¬΄μ˜μ‹μ˜ 외침을 λ“£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

πŸ–Œ️ 3. Brian Kokoska – The black sheep can weer the golden fleece,2024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κ°€μž₯ κ°•λ ¬ν•œ 인상을 남긴 μž‘ν’ˆ 쀑 ν•˜λ‚˜λŠ”, 뢉은 손을 λ“€κ³  ν•˜λŠ˜μ„ ν–₯ν•΄ μ™ΈμΉ˜λŠ” λ“―ν•œ 인물을 κ·Έλ¦° μž‘ν’ˆμž…λ‹ˆλ‹€.
μ°¨λŸ‰μ΄ μ •μ§€λœ 채 μ—΄λ¦° λ¬Έ, μ–΄λ‘μš΄ λ„λ‘œ, 그리고 νŒŒλž€ ν•˜λŠ˜κ³Ό λŒ€λΉ„λ˜λŠ” λ…Έλž€ μƒμ˜λŠ” κ°μ •μ˜ 폭발 μ „ μˆœκ°„μ„ 담은 λ“―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
μ‹¬λ¦¬μ μœΌλ‘œλŠ” ‘λ„λ§μΉ˜κ³  싢은 좩동’, ν˜Ήμ€ ‘λ²Όλž‘ 끝 μ™ΈμΉ¨’의 μˆœκ°„μ²˜λŸΌ μ½ν˜”μŠ΅λ‹ˆλ‹€. 손에 λ“  뢉은 λ¬Όμ²΄λŠ” 죄책감일 μˆ˜λ„, ν¬μƒμ˜ 상징일 μˆ˜λ„ 있겠죠.

이 μž‘ν’ˆμ€ κ³ μš”ν•œ λ“―ν•˜λ©΄μ„œλ„ μ‹œλ„λŸ½κ²Œ μšΈλ¦¬λŠ” λ¬΄μ˜μ‹μ˜ 메아리 κ°™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μ •μ§€λœ 사건 속에 남겨진 감정듀, 그리고 그것을 λ°”λΌλ³΄λŠ” λ‚˜ μžμ‹ μ΄ λ‹€μ‹œ μ§ˆλ¬Έμ„ λ°›λŠ” λ“―ν•œ κ²½ν—˜μ΄μ—ˆμ£ .

πŸ” μž‘ν’ˆ 해석 – λ¬΄μ˜μ‹κ³Ό 심리적 상징

ν•˜λŠ˜μ„ ν–₯ν•΄ μ–‘νŒ”μ„ 번쩍 λ“  인물은 κ°•λ ¬ν•œ μ™ΈμΉ¨μ˜ 포즈λ₯Ό μ·¨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μ˜ 문이 μ—΄λ¦° μƒνƒœλŠ” 도망 λ˜λŠ” 사건 λ°œμƒμ˜ μ•”μ‹œ, 그리고 전체 μž₯면은 μ–΄λ”˜κ°€ 사건 μ΄ν›„μ˜ μ •μ§€λœ μ‹œκ°„ κ°™μ•„μš”.

두 μ†μ—λŠ” 뢉은 물체가 λ“€λ € μžˆλŠ”λ°, μ΄λŠ” ν”Ό ν˜Ήμ€ κ°μ •μ˜ 극단적 λΆ„μΆœμ„ 상징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¬΄μ˜μ‹μ˜ μ‹¬λ¦¬μ—μ„œ μ΄λŠ” μ–΅λˆŒλ € 있던 감정이 λ°–μœΌλ‘œ ν„°μ Έλ‚˜μ˜¨ μƒνƒœ, ν˜Ήμ€ 자기 쑴재λ₯Ό 세상에 μ™ΈμΉ˜κ³  싢은 μš•κ΅¬λ‘œ ν•΄μ„λ©λ‹ˆλ‹€.


🎨 색채 해석

  • 검은색 차와 λ„λ‘œ: μœ„ν—˜, 사건, ν˜„μ‹€μ˜ 경계

  • 뢉은색 손: μœ„κΈ°, 절규, λ˜λŠ” 죄책감

  • λ…Έλž€μƒ‰ μƒμ˜: 이질적 μ—λ„ˆμ§€, 좩돌, λ‚΄λΆ€μ˜ 감정적 λΆˆμ•ˆμ •

  • νŒŒλž€ ν•˜λŠ˜: ν‰μ˜¨μ²˜λŸΌ λ³΄μ΄μ§€λ§Œ, λΆˆν˜‘ν™”μŒ μ†μ—μ„œ 였히렀 더 λ‚―μ„€κ²Œ λ‹€κ°€μ˜΄


✍️ μ•„νŠΈμ½”μΉ˜μ˜ 톡찰

또 ν•˜λ‚˜μ˜ 인상 κΉŠμ€ μž‘ν’ˆμ€ ν•˜λŠ˜μ„ ν–₯ν•΄ μ–‘νŒ”μ„ 벌린 인물과, μ •μ§€λœ μ°¨λŸ‰μ΄ ν•¨κ»˜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μž₯λ©΄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마치 사건 μ§ν›„μ˜ μΌμ‹œμ •μ§€λœ μŠ€λƒ…μƒ·μ²˜λŸΌ, 화면은 겉보기엔 정적인데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λŠ” 폭발 μ§μ „μž…λ‹ˆλ‹€. 뢉은 손과 μ—΄λ¦° μ°¨λ¬Έ, 그리고 κ·Έ λͺ¨λ“  것을 κ°μ‹ΈλŠ” 밀의 λ„λ‘œ μœ„ λ…Έλž€μƒ‰ μƒμ˜λŠ” λ³΄λŠ” 이의 λ¬΄μ˜μ‹μ„ κ°•ν•˜κ²Œ μžκ·Ήν•©λ‹ˆλ‹€. λΈŒλΌμ΄μ–Έ μ½”μ½”μŠ€μΉ΄μ˜ 인물듀은 λ‹¨μˆœνžˆ 'κ·Έλ¦Ό 속 μ‚¬λžŒ'이 μ•„λ‹Œ, 우리 내면에 μ–΅λˆŒλ¦° 감정을 λŒ€λ³€ν•˜λŠ” 쑴재처럼 λŠκ»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
4. 개인 인상 κΉŠμ€ 감상

μ „μ‹œμž₯ ν•œμͺ½ λ²½λ©΄μ—μ„œ λ§ˆμ£Όν•œ λΈŒλΌμ΄μ–Έ μ½”μ½”μŠ€μΉ΄μ˜ <보라색 λ°”λ‹€(Purple sea)>,

The black sheep can wear the golden fleece,The black sheep can weer the golden fleece μ„Έμž‘ν’ˆμ€ κ·Έ 자체둜 ν•˜λ‚˜μ˜ λ¬΄μ˜μ‹μ  λ“œλΌλ§ˆ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μ„œλ‘œλ₯Ό ν–₯ν•΄ λ‹€κ°€μ„œμ§€λ§Œ 끝내 닿지 μ•ŠλŠ” 두 인물의 κΈ΄μž₯감, 그리고 λ³΄λžλΉ›κ³Ό ν‘Έλ₯Έμƒ‰μ΄ λ§Œλ“€μ–΄λ‚Έ λͺ½ν™˜μ  λΆ„μœ„κΈ°λŠ” 마치 κΏˆμ†μ„ ν—€λ§€λŠ” λ“―ν•œ 감정을 λΆˆλŸ¬μΌμœΌμΌ°μŠ΅λ‹ˆλ‹€. μ½”μ½”μŠ€μΉ΄κ°€ λ§ν–ˆλ“―, ν˜„μ‹€κ³Ό ν™˜μƒ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λ°”λ‹€ μ†μ—μ„œ μš°λ¦¬λŠ” κ²°κ΅­ ‘μžμ‹ ’κ³Ό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
25λ…„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μ „μ‹œ ν˜„μž₯μ—μ„œ


5. 마무리 – μ•„νŠΈμ½”μΉ˜λ‘œμ„œμ˜ 톡찰

μž‘ν’ˆμ€ λ•Œλ•Œλ‘œ 말보닀 λ§Žμ€ 것을 μ΄μ•ΌκΈ°ν•©λ‹ˆλ‹€.
λΈŒλΌμ΄μ–Έ μ½”μ½”μŠ€μΉ΄μ˜ μž‘ν’ˆμ€ λ‹¨μˆœν•œ 인물화λ₯Ό λ„˜μ–΄μ„œ, λ¬΄μ˜μ‹μ˜ κΉŠμ΄μ™€ 인간 λ‚΄λ©΄μ˜ 감정을 μ‹œκ°ν™”ν•œ 심리적 ν’κ²½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예술이 μ£ΌλŠ” κ°€μž₯ 큰 선물은, κ·Έ μ†μ—μ„œ κ²°κ΅­ ‘λ‚˜’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²Œ λœλ‹€λŠ” 것 μ•„λ‹κΉŒμš”?
‘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’λŠ” λ‹¨μˆœνžˆ 그림을 λ³΄λŠ” μžλ¦¬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λ‚˜λ₯Ό λ‹€μ‹œ λ³΄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λ˜μ–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μ˜ˆμˆ μ€ 감정을 κΈ°λ‘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μ–Έ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


✅ 마무리 TIP :λ‹Ήμ‹ μ—κ²Œ μ˜ˆμˆ μ€ μ–΄λ–€ μ˜λ―ΈμΈκ°€μš”?

(1)μ‚¬μ—…μ˜ μ›μ²œ μ—λ„ˆμ§€
(2)밝은 경영 리더십
(3)인문학 : 진선미-μ˜ˆμˆ μ€ 인문학 μ§„μ„ λ―Έμ˜ 미둜 아름닀움을 μΆ”κ΅¬ν•˜λŠ” μ‚Άμ˜ κ°€μΉ˜μΆ”κ΅¬μ΄λ‹€.
3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ꡭ제 μ•„νŠΈνŽ˜μ–΄ ‘μ•„νŠΈ μ˜€μ•€μ˜€ 2025’λ₯Ό λŒμ•„λ³Έ 영감이 λ‡Œλ¦¬λ₯Ό 꽉 μ±„μš΄λ‹€.


  • μž‘ν’ˆ 쀑 κ°€μž₯ 인상 κΉŠμ—ˆλ˜ 건 λ¬΄μ—‡μ΄μ—ˆλ‚˜μš”? λŒ“κΈ€λ‘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감상도 ν•¨κ»˜ λ‚˜λˆ μ£Όμ„Έμš”!

λŒ“κΈ€ μ“°κΈ°